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7번째 챔피언으로 등장한 벡스의 출시일과 스킬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벡스는 어떤 챔피언?
벡스는 157번째로 등장한 챔피언으로 빛의 감시자 이벤트에서 비에고의 협력자로 등장하면서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야망이나 희망은 없지만, 자신의 행복과 안위를 방해하는 존재를 불안감의 마법으로 저지하는 캐릭터를 가진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 벡스의 스킬
벡스는 기본적인 스텟은 마법사 챔프치고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기준 체력을 제외하고는 방어력, 기본 공격력, 이동 속도, 사거리까지 모두 최하위권의 챔프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파멸
벡스는 주기적으로 파멸의 힘을 얻습니다. 이 힘으로 상대 챔프가 돌진 할 때 돌진을 저지하거나 공포를 걸 수 있도록 강화해줍니다.
우울
상대 챔피언이 이동하거나 돌진할 때 우울 표식을 남깁니다. 이 우울 표식을 가진 적을 공격할 때마다 추가적인 폭발 데미지를 얻고 파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부 줄어듭니다.
스킬
안개 화살 (Q)
벡스의 전방으로 안개 화살을 발사합니다. 안개 화살은 관통하는 스킬이고 스킬이 진행함에 따라 폭이 좁아지고 스킬 속도는 빨라집니다. 우울 표식을 지닌 챔피언을 공격하면 표식을 폭발시키고 파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리 두기 (W)
요즘 시국에 알맞은 이름의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챔피언 주위에 방어막을 형성하는 스킬이지만 일정 거리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역시나 우울 표식을 터트립니다.
커지는 어둠 (E)
벡스가 지정한 위치로 그림자를 날립니다. 그림자가 이동하면서 커지고 그림자를 맞은 적은 둔화되고 마법 데미지를 입으며 우울 표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림자 파동 (R)
스킬을 사용하고 맞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식까지 남깁니다. 이 상태에서 다시 한번 스킬을 사용하면 벡스가 스킬을 맞은 적에게 이동하게 되고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또한 이 스킬을 맞은 챔피언이 얼마 지나지 않아 죽을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매우 줄어들어 몇 초 후에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벡스 출시일
벡스의 출시일은 2021년 9월 24일 금요일로 11.19 패치를 통해서 등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