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세 플라스틱의 위험성과 중국 과학자들의 간단한 해결책

by 허니리뷰 2024. 3. 4.
반응형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페트병에 담겨 있는 생수 또한 미세 플라스틱을 수천 개 포함하고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중국 과학자들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면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모든 방법을 아시게 되실겁니다.

 

미세플라스틱

 

간단한 방법으로 미세 플라스틱 제거

중국 광저우 의대와 지난대 공동 연구팀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수돗물을 끓였을 때 나노 크기의 미세 플라스틱 대부분이 제거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상수도 관리가 상대적으로 철저한 국내에서도 음용할 수 있는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입니다.

 

중요한 점은 노후화된 수도관이나 건물별 물탱크 관리 수준에 따라 수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며, 불편한 맛이나 냄새 역시 직접 마시기를 꺼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라임스케일을 활용한 플라스틱 제거

연구팀은 물을 끓임으로써 발생하는 탄산칼슘인 라임스케일이 미세 플라스틱을 캡슐처럼 만들어 제거하는 효과를 발견하였습니다. 탄산칼슘이 미세 플라스틱을 캡슐처럼 감싸고 라임스케일을 형성함으로써, 석회 자국처럼 생긴 라임스케일을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미세 플라스틱을 함께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캡슐화 효과를 통해 수돗물 샘플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90% 이상 제거할 수 있다는 결과가 도출되었습니다.

 

미세 플라스틱의 건강 영향

미세 플라스틱은 환경 오염뿐만 아니라 인간의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에 따르면, 미세 플라스틱 섭취는 뇌에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신경계에 이상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대장암, 정자 수 감소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나노 플라스틱은 체내에 축적되어 암을 유발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등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