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 총정리

by 허니리뷰 2021. 10. 4.
반응형

서울 근교 캠핑장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야외활동하기가 좋다. 10월이 지나면 곧 추워지기에 지금이 캠핑가기에 가장 좋은 날씨 이기도 하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근교에 있는 캠핑장을 추천해 보려고 한다.

 

 

캠핑장 추천

 

1. 난지 캠핑장

아마 서울에서 캠핑 가려고 해본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유명한 캠핑장이다. 한강 한 가운데에 있어서 도심과 한강 멀리 남산까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근처에 생태 공원과 유람선, 요트장까지 있어서 즐길 거리도 많다. 게다가 대여소에서 텐트나 취사도구들을 빌릴 수 있고, 음식이나, 식자재도 구매할 수 있어서 큰 준비 없이 바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매우 큰 메리트가 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번지

 

 

2. 아라뱃길 두리캠핑장

인천의 아라뱃길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오토캠핑장이 있으며, 전기도 사용 가능하고 온수 샤워 시설과 텐트 장소 바로 옆에 주차까지 가능하다. 그 외에도 멋진 경치에 산책길까지 있으며, 매점은 물론 놀이터와 족구장까지 있어서 갖출 것은 전부 갖춘 캠핑장이어서 아주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다만 놀 거리가 다양하지 않아서 힐링하는 느낌으로 갈만한 캠핑장이고 공항 근처이기에 비행기 소리가 있어서 불편할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엔 비행기 지나다니는 것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생각했다.

 

주소 : 인천시 계양구 귤현동 28-1

 

 

3. 중랑 가족 캠핑장

서울시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난지 캠핑장과는 느낌이 조금 다르다. 놀 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난지 캠핑장과 다르게 조금 더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이다. 연로하신 분들이나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변에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 광장, 쉼터 등의 시설이 있다. 게다가 수변 카페와 전망 덱까지 있어서 여유로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87길 110

 

 

4. 김포 여울지 숲속 캠핑장

2017년에 개장한 캠핑장으로 김포에 있어서 서울이나 근처 위성도시에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말 그대로 숲속에 위치한 캠핑장이기에 공기가 좋고, 숲속의 기운을 받아 휴식하기에 좋은 캠핑장이다. 사이트가 계단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텐트가 있는 구역들이 단독으로 위치해 있다. 주변 신경 쓸 필요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역시 캠핑 구간 근처에 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다.

 

주소 :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석탄리 243-4번지

 

 

5. 노을 캠핑장

마포구에 있어서 난지 캠핑장 근처에 있는데 난지 캠핑장과의 차이점은 난지 캠핑장은 강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노을 캠핑장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하늘 공원의 꼭데기에 있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역시 높은 곳에 있어서 노을이나 한강 다리의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낭만이 있는 곳이다. 하지만 난지 캠핑장처럼 모든 것을 대여해 주거나 하지 않아서 캠핑을 오기 전에 이것저것 준비를 해야 한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있다. 캠핑 좋아 하는 사람은 이런 과정까지도 즐기기에 상관이 없겠지만 불편하긴 하다. 또 주차는 캠핑장 아래에 해야 하기 때문에 짐들을 캠핑장까지 옮길 때 불편할 수 있는데 이때는 하늘공원의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6. 킨텍스 캠핑장

일산에 위치하여 있고 차로 접근하기 매우 좋다. 근처에 전시장이 있어서 구경하러 가면 좋다. 도심 복판에 있는 캠핑장치고는 사이트별로 거리가 널찍한 편이다. 화장실을 포함한 여러 편의시설이 있어서 캠핑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 킨텍스로 217-25

 

 

7. 가평 개울가 오토 캠핑장

계곡이 흐르는 개울가 근처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이다. 여름에는 바로 앞의 계곡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숲속의 천연림 탐방로와 쉼터가 있어서 역시 숲속의 기운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캠핑장이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654-58

 

 

8. 캠프 운악

포천에 위치한 유명한 캠핑장이다. 일단 필자도 몇 번 가보려고 했으나 예약을 잡기조차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쌓여 있기에 풍경이 좋은 건 당연하지만, 시설까지도 좋다고 한다. 앞에는 호수 그 주변에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경치가 좋고 야외 수영장과 샤워실 등 시설이 좋다. 또, 운악산 내에 있는데 특히 가을에 단풍과 은행잎이 피면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고 한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금강로 3806-80

 

 

9. 백로주 캠핑장

위에 설명한 캠핑장들은 대체로 도심 안에 있거나 주변이 숲으로 이루어진 캠핑장이다. 하지만 백로주 캠핑장의 경우엔 주변이 숲이긴 하지만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하기에 큰 초원에 와있는 것 같은 뷰를 선사한다. 캠핑장 부지가 매우 넓어서 부메랑을 던지거나 연을 날리거나 반려견과 함께 뛰어노는 손님들도 보였다. 예약이 필요 없고 입실도 아침 일찍 할 수 있고, 퇴실 시간도 여유로워서 편하다. 다만 너무 넓은 만큼 어디에 위치를 잡느냐에 따라 그날 캠핑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면 근처에 축사가 있어서 근처에 자리를 잡으면 냄새가 바람을 타고 와서 코를 찌르기도 하고, 날벌레들이 특히 많이 날아다니는 자리도 있다. 그렇기에 꼭 후기들을 보고 대충 위치를 생각한 다음에 캠핑을 떠나길 추천한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금주리 694-1

 

 

10. 심은 미술관 캠핑장

강화도에 위치해 있으며 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캠핑장이다. 학교 건물 근처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학교 건물은 현재 미술관으로 운영 중이다. 캠핑 이용객들은 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학교 건물 근처를 돌아다니며 예전 추억을 회상하고 정겨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캠핑장이다.

 

주소 :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서로 9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