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도권 바다낚시 포인트 총정리

by 허니리뷰 2021. 9. 30.
반응형

서울 근처 수도권 바다낚시 포인트

10월부터 겨울까지가 바다낚시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처에 갈만한 수도권 바다낚시 포인트들을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제 거리 두기가 조금씩 풀릴 조짐이 있는데, 바다에 낚시 한 번 하러 가셔야겠죠?

 

 

서해 화성 서신면 전곡항

전곡항은 제부도와 대부도 사이에 있는 포인트입니다. 우선 차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망둥어, 우럭, 농어 등이 잡힌다고 합니다. 여러 회 센터들이 있고 숙박시설들도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아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낚시 명소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경인 고속도로와 평택 시흥 고속도로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 경치도 좋고 가을이나 겨울에 특히 낚시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부도 시화 방조제,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

지금은 굉장히 유명해진 낚시 포인트죠? 역시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인 고속도로를 타다가 대부 황금로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요. 두 장소의 포인트가 워낙 많기에 많은 사람이 함께 가서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대부도 시화호에 2011년경부터 조력 발전소가 가동되면서 수온이 상승해 좋은 어장이 형성되었고 그 이후에 정말 많은 낚시인이 찾기 시작했습니다. 넓은 곳에서 편하게 낚시할 수 있어서 가족끼리 낚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영종도, 용유도

인천에 위치한 영종도와 용유도입니다. 인천은 서울에서도 금방 갈 수 있기에 서울권에 사시는 분들은 가까운 인천의 낚시 포인트 들을 자주 찾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영종도와 용유도는 손꼽히는 낚시 포인트입니다. 주변에 해수욕장을 포함한 관광 명소들이 있으니 낚시 외에도 즐길거리들이 많습니다. 영종도와 용유도의 낚시 포인트들을 추천해 드리자면 에단포방파제 갯바위, 삼목 수문, 모래 채집장, 영종도 북측 제방, 영종도 북측 수문, 왕산 갯바위, 을왕리 선착장, 을왕리 갯바위, 선녀바위, 영종도 남측 제방 초소 등등 수도 없이 많습니다. 이 근처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본인만의 포인트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남 천리포

이번엔 서울에서 조금 떨어진 충청남도입니다. 식당과 화장실 매점 등 여러 편의 시설이 있어서 단체로 낚시에 가기에 좋은 낚시 포인트입니다. 우럭과 도다리가 많이 잡히고 역시 9월부터 초겨울까지가 낚시 성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름포 갯바위, 천리포 방파제 등에서 주로 낚시를 많이 하며, 주변에 천리포 해수욕장과 만리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우럭과 학꽁치, 쭈꾸미도 잡힌다고 합니다.

 

충남 모항 방파제, 안흥항(신진도)

충남에서 가장 유명한 낚시터에 손꼽히는 곳들입니다. 역시나 낚시에 유명한 곳인 만큼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가족 단위로 야영하기 좋은 낚시터입니다. 서해안은 일 년 내내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는데요 이곳들은 계절마다 차이는 있지만 1년 내내 낚시가 가능한 곳입니다. 학꽁치와 고등어 등의 어종이 있으며 여러 종류의 어종이 잡혀서 인기가 좋습니다.

 

인천 송도

앞에서 설명해 드린 영종도를 지나서 가면 송도가 나옵니다. 송도에는 인천 송도 바다쉼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낚시 할 수 있는 포인트 근처가 평평하여서 자리 잡고 앉아 있기 편합니다. 다만 역시 접근성이 좋은 낚시터이기 때문에 평일은 괜찮아도 주말에는 가족 단위 사람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두지 않으면 자리 잡기 힘들 수가 있습니다. 만야 그런 일이 있으시다면 바로 근처 영종도 등으로 방향을 틀 수 밖에 없겠죠? 루어 낚시가 유명한데 우럭과 삼치, 쭈꾸미가 나온다고 합니다.

 

영흥도 선착장

선착장과 선제 대교 쪽에서 주로 낚시를 즐기는 포인트인데요. 원투낚시로 노래미와 우럭 등이 낚인다고 합니다. 십리포 해수욕장이 근처에 있으며 여러 펜션과 식당 등이 많아서 역시 가족 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선상낚시도 많이 운영되고 있으니 알아보시고 예약해서 가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궁평항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궁평항입니다. 대부도에선 조력 발전소가 들어서면서 좋은 어장이 되었었는데 이 궁평항은 화성시에서 관광 명소를 만들기 위해 포인트를 직접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낚시하기 정말 편하고, 입질도 잘 오는 낚시터라고 합니다.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낚시터인 만큼 여러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고, 낚시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으니 역시 가족 단위로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안면도

충남에 위치한 안면도입니다. 쭈꾸미 학꽁치, 전어 등등 여러 어종이 잡히는 곳입니다. 해상 낚시 공원, 구매항 달빛 좌대, 좌대나 선상낚시가 유명한 곳이 많고요, 백리포, 구름포 태배전망대 등등 차박하고 낚시할만한 장소들도 있습니다. 안면도 역시 해수욕장이 많고 관광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낚시뿐만 아니라 여러 즐길 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