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풍 구경 갈만한 여행지 추천

by 허니리뷰 2021. 10. 1.
반응형

단풍 구경 여행지

추석이 지나고 날씨가 선선해져 가을 날씨입니다. 단풍이 피기 시작했고 10월 중순이면 단풍 절정기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단풍 구경 갈만한 좋은 여행지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설악산 공룡능선

설악산은 단풍으로 유명한 명산입니다. 9월 하순부터 10월 초순까지 단풍 절정기입니다. 설악동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비선대와 금강굴을 지나 공룡능선까지 가는 코스가 있는데, 생각보다 험하고 코스가 길어서 등산을 즐기는 분이 아니라면 힘들 수도 있는 코스입니다. 그 때문에 나이가 있으시거나 어린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야 한다면 이 여행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룡능선에서 내려다보는 단풍은 엄청난 절경입니다. 설악산은 이 코스 말고도 단풍으로 유명한 코스가 워낙 많습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때 설악산을 꼭 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관악산 삼막사 탐방로

서울에 위치한 단풍 명소입니다. 서울에서도 곳곳에 유명한 단풍 명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악산은 여러 지역에서도 단풍 때문에 관광객이 모이는 전국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경기도 안양과 과천 그리고 서울에서 시작하는 여러 가지 등산 코스가 있습니다. 주변에 여러 좋은 숙박시설도 있어서 단풍도 보고 힐링도 할 수 있는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을 것입니다. 10월 중순에서 하순까지 단풍이 핍니다.

 

소요산 단풍제

동두천시 소요산 일대에서 개최하는 축제입니다. 동두천시에서 시행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매년 동두천시의 단풍 절정기에 개최됩니다. 단풍 구경은 물론 판소리나, 국악 등의 각종 초청 공연들이 열리고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이미 재미가 검증된 축제입니다. 그렇기에 앞서 설명 드린 설악산과는 달리 가족단위로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풍도 구경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도 즐기면서 멋진 가을 보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속리산

속리산은 산세가 험한 산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그래서 단풍이 피는 시기에는 꽤 화려한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속리산 말티재는 차량을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는데 올라가는 길에 이미 수많은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말티재 정상에 올라가면 유명한 전망대가 있습니다. 그 위에 올라가 내려다보면 말티재 길을 제외하면 모두 산으로 들어차 있는 지형이 온통 단풍으로 물들여진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중순에서 하순까지 단풍이 물들고 한국의 8경이라고 불릴 만큼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4계절 모두 좋은 경관을 자랑하는 속리산이니까 한 번쯤은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리산 피아골 계곡 탐방로

지리산 또한 산세가 험한 곳이 많아 등산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가기 힘들거나 쉬운 코스를 찾아서 가야 하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하고 있는 산입니다. 제가 추천해 드린 피아골 계곡 탐방로는 직전마을에서 시작하여서 삼홍소까지 이어지며 거리는 3km 정도입니다. 길도 험하지 않아서 지리산 구경 코스 중 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단풍 구경하기에는 좋은 코스라서 단체로 구경을 가실 때에 추천해 드리는 코스입니다. 10월 말에 단풍 절정기를 맞이합니다.

 

 

백암산

백암산은 전라도에서 단풍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장성 백양 단풍 축제도 개최되는데 코로나 여파로 올해는 개최할지 확실치 않습니다. 백암산 백양사에서 주최되는 행사입니다. 그렇기에 축제가 없더라도 백양사에서 시작하는 코스는 단풍경치가 굉장합니다. 백암산 근처의 내장산과 입암산도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애기 단풍으로 유명한데 애기 단풍은 잎이 작고 색깔이 더 고운 단풍입니다. 학바위를 거치는 코스를 가장 추천해 드리는데 학바위 주변 단풍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양평 용문산

역시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죠? 입구에 들어서기도 전부터 은행나무가 줄지어 서 있기에 일찍이 가을 느낌을 한껏 받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들어가면 안쪽엔 식당과 편의시설들이 많습니다. 단풍 시즌이 되면 사람들도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강아지도 같이 출입할수 있고, 여러 시설들도 잘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단 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단풍은 말할 것도 없고, 경치가 좋은 산인 용문사와 천연기념물 30호인 1100살 은행나무까지 있어서 볼거리도 많고 즐길 거리도 많은 단풍 명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