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을 제철 해산물 추천, 가을은 해산물의 계절

by 허니리뷰 2021. 10. 3.
반응형

가을 제철 해산물

오늘은 가을 제철 해산물에 대해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은 정말 많은 해산물이 제철이기에 해산물의 계절이라고도 하는데요. 저번 글에서 가을 제철 생선에 대해서 알아 봤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선을 제외한 해산물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가을 제철 회에 대한 글은 아래에 링크를 남겨 두겠습니다.

 

 

가을 해산물 추천

 

1. 대하

대하를 포함한 새우류는 가을에 굉장히 신선합니다. 대하의 산란기가 9월부터 11월 정도까지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가을 대하'라는 말이 있죠? 대하의 수명이 약 1년 정도가 되기에 이 시기가 아니면 정말 맛있는 새우 맛은 보기가 힘듭니다. 이 시기의 대하는 글리신이라는 성분의 함량이 최고조가 되어서 달콤한 맛까지 납니다. 추가로 대하에는 단백질, 칼슘, 키토산 등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하는 수명이 짧은 만큼 양식의 경우에는 냉동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자연산은 잡히자마자 죽여서 살은 탱탱하고 오히려 가격은 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대하는 구워 먹어도 맛있고 회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2. 꽃게

꽃게는 봄철과 가을철에 제철입니다. 가을에는 수컷의 살이 단단하게 꽉 차오르기 때문에 맛이 굉장히 좋습니다. 잘못해서 암게를 고르시거나 질이 떨어지는 꽃게를 고르실 수 있으니 가을에 맛있는 수게를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꽃게 다리는 10개가 다 붙어 있어야 하는 게 기본입니다. 수게의 경우엔 배에 있는 무늬가 뾰족하고 암게는 둥글어서 처음 보시는 분들도 구별이 쉬울 겁니다. 꽃게에는 고단백 식품이고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자양강장과 숙취 해소 등 건강에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

 

3. 낙지

낙지 역시 가을철에 살에 탄력이 생겨 맛있습니다. 낙지는 5~6월에 산란기가 오고 겨울에 있을 수정에 대비해 가을철에 영양 섭취를 가장 활발히 하기에 가장 맛있습니다. 지방이 거의 없고 단백질까지 많아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사랑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4. 홍합

홍합 역시 가을에 살이 가장 통통하게 차오릅니다. 홍합 같은 경우엔 좋은 홍합을 고르는 게 특히 중요합니다. 홍합마다 편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껍데기는 까말수록 좋고 부서지거나 금이 가지 않은 것이 싱싱할 확률이 높습니다. 홍합은 먹기 전에 손질이 필요한데요. 홍합을 담아놓고 소금과 물을 넣고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5. 굴

굴은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입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좋아하는 해산물인데요. 맛도 좋은데 건강에도 매우 좋아서 인기가 많은 해산물입니다. 좋은 굴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살결은 탱글탱글할수록 좋고 살이 우윳빛이 나면서 가장자리 검은 부분은 색이 진할수록 싱싱하고 좋습니다.

 

 

 

가을 제철 회 추천, 맛있고 몸에 좋은 생선 총정리

가을 제철 맛있는 회 추석이 지나고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생선들이 맛있어지는 가을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과 초겨울까지 맛있는 제철 회를 추천해드리고 맛과 효능을 총정리 해

bb.honeyreviewer.com

윗글은 가을 제철 회에 대해서 추천하는 글입니다. 해산물뿐만 아니라 가을 제철 생선들도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댓글